본문 바로가기
먹이/맛집

청국장과 보리밥 건강식 맛집

by 모로코씨 2016. 3. 3.
728x90
반응형

추운 겨울날 따뜻한 된장찌게가 먹고 싶었는데요~

집주변에 청국장과 보리밥 체인이 있는게 생각나서 가게 됬어요!!


청국장 다들 좋아하시나요??

전 회사다니면서 처음으로 청국장을 접해봤는데요...

처음엔 냄새때문에 좀 싫었어요 ㅋㅋㅋ

가끔 동료분들이 청국장 먹고 오면 냄새가 몇시간동안 나서 ㅎㅎ

그 냄새가 별론걸 아니까 저도 가기가 꺼려지더라고요.

그런데 막상 가보니까 된장찌게와 달리 콩도 씹히고 더 고소한 맛이 나서 좋았어요!

후에 회사 식당이 있는 곳을 다니다 보니 자주 먹을 기회는 없지만... 오랜만에 추억을 떠올리묘 먹으러 왔어요 ㅋㅋ

로코씨는 청국장이 처음이라 약간 두려워했는데....제가 거의 반 강제로...ㅋㅋ


우리가 주문한 음식은 제육정식이었어요.

청국장이랑 보리밥 비벼먹을 수 있게 나오고, 제육볶음도 나와요~

제가 고기 매니아라서...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려고 제육볶음 세트로 시켰네요 ㅋㅋ

제육볶음 말고도 보쌈도 있고, 추가 메뉴 없이 청국장 + 보리밥 만 주는 세트도 있었던거 같아요.

가격도 그리 비싸진 않아서 제육볶음 있는 세트로 주문했어요~


사진처럼 기본반찬, 청국장 외에, 보리밥이 그릇에 나오고, 나물이 나와서...비벼서 먹을 수 있게 나와요.

고추장을 뿌려서 보리밥 비빔밥 해먹으면 맛나요!!

보리도 몸에 정말 좋잖아요! 사실 알면서도 잘 안먹게 되는데...맛있는 반찬이 있을때 먹어야 하는거 같아요.

보리에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회분, 펜토산, 무기염류 등이 들어있고,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 아미노산이 많아 혈관의 노화방지, 각기병 예방, 위장보호,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꼭 먹어야겠네요..현대인들은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데..보리 먹으면 몸을 알카리화 해 건강체질로 만들어 준다고 해요.



메인디쉬 라 할 수 있는 청국장 입니당.

안에 들어있는것도 많고 진득한게 아주 진해보여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청국장은 노화예방, 당노병예방, 항암효과, 고혈압예방 등에 좋대요. (대박)

청국장안에는 바실러스 균이 많은데​, 바실러스 균은 다른 유해한 세균을 제거하고 혈전을 용해하는 능력이 있어 암과 동맥경화 예방 능력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사실 아무리 좋은거라도 맛이 없으면 잘 안먹게되는데...된장찌게보다 약간 더 진한 고소한 맛이라 먹을만 한것 같아요!!


반찬이 잘나오는 편인거 같아요.

콩비지와, 계란말이도 나오고...

기본 반찬들도 나오고요~ 모자라면 더 달라고 할 수 있으니 배는 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나물들을 넣고 보리밥을 비벼욧!!

저 빠른 손놀림이 보이나요??

빨리 먹이를 먹겠다는 의지!!!! 



​제육볶음과 쌈야채 입니당 ㅋㅋ

제육볶음 위에 깨가 정말 입맛을 돋구죠? ㅋㅋ

고기를 너무 좋아해서...고기없는 식사는 상상도 할 수 없네요 ㅠㅠ



이렇게 한상!! 푸짐하쥬??

제가 좋아하는 고기반찬도 있고, 보리 비빔밥에 고소한 청국장 까지 있으니...

진수 성찬이네요 ㅠㅠ​



다 먹고 나면, 셀프 후식코너가 있는데요~

거기에 보리강정과자와 미숫가루가 있어요!

보리과자가 정말 맛나요 ㅋㅋ 제가 딱딱한 강정은 이빨 아파서 잘 못먹는데

저건 잘 부스러지면서도 맛나더라구요~

저거만 몇접시를 먹어서 배가 불러요 ㅋㅋㅋ


건강한 청국장과 보리밥을 먹으면서 다양한 보쌈, 제육같은 요리를 같이 먹을 수 있으니 정말 좋은 맛집인것 같아요!

체인점이라 곳곳에 있으니~ 건강챙기시면서 맛난거 드시고 싶은 분들은 찾아보세요!!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