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이/요리

천연유산균요거트 * 티벳버섯 먹는 방법 * 티벳버섯으로 유산균요구르트만들어 먹기 + 티벳버섯키우는 법 * 티벳버섯 주의할 점

by 모로코씨 2015. 4. 5.
728x90
반응형

요즘 이영돈pd의 그릭요거트가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저는 그릭요구르트말고 천연유산균 티벳버섯으로 요구르르트를 만들어 먹고있어요~!

그릭요거트보다 전에~건강프로그램 티비에 나와서 유명해진 테벳버섯!

유산균이 가득해서 유명한건데요!!

유산균이 얼마나 몸에 좋은 건진 알고 계시죠?

저도 사실은 엄마가 티비에서 보고 알아보라구해서 만들어 먹기 시작했어요! 양이 늘어나서 엄마네집과 저희집 따로 먹어요~

 


 

 

저도 티벳버섯 구매해서 만들어 먹고있어요!!

어떻게 먹는지~ 설명해드릴께요!!


 


 

< 티벳버섯 먹는 법 >

1. 티벳버섯을 유리나 플라스틱에 넣고 우유를 부어준다.

2. 윗쪽은 공기가 통하면서도 외부물질을 차단하도록 막아준다.

 ( 저는 거즈레 고무불이용. 뚜껑일 경우 뚜껑을 조금 열어둔다)

3. 햇빛이 잘 들지 않는 상온에서(20~25도) 12시간~24시간 숙성시킨다.

4. 플라스틱 체에 우유를 부어서 (이미 우유는 요플레같이 됨) 티벳버섯은 남고 우유요구르트만 떨어지도록하여

먹을 그릇에 떨어트려준다.

5. 티벳버섯외의 요구르트에 과일이나 시리얼, 꿀 등 기호에 맞게 넣어 먹는다.

 


 

 

하루정도 지나면 액체 우유가 점성이 생기면서 요플레같은 점성을 띄게 되요!


 

 

거즈를 빼서 체에 걸러주면 되요~!

 

< 티벳버섯 하루 적정량 >

1~2인 기준으 버섯으로 200ml

어른은 100ml , 어린아이의 경우 60~200ml

딱히 정해진 건 없고 체질에 맞게 드시면 될 거같아요!

그리고 처음에 티벳버섯 양댜로 하면 엄청 조금나와요 ㅋㅋ


 

 

거즈를 빼면~ 점성이 생긴 우유에 이렇게 티벳버섯들이~!!

 

 

아이보리색의 약간 노란빛이 티벳버섯이예용!


 

 

이렇게 그륵을 놓고 위에 체를 올려서 


 

 

위에 티벳버섯과 요구르트가 된 우유를 부어줍니다!




 

 

처음에 부으면 액체간튼 투명하고 노란물이 나오는데

저는 그냥 이건 먹기 싫어서 버려요!


 

 

체에서 떨어지는 노란액체의 물!

아마 제 생각에는 버섯씻고 머금은 물이 빠져나온거같아요 이건 개인적인 생각!


 

 

1분정도 두면은


 

 

노란물이 거의 다 떨어지는데 이건 버려버리구요!



 

 

플라스틱 스푼으로 휙휙 저어서 아래쪽으로 요구르트만 나오도록해요!

 


 

 

몇번 휘저어 주면 아래에 요플레만 남습니당!




 

 

아래부분!

유산균덩어리들~!!!


 

이렇게 하면 끝이구요~ 다음과정부터는 생략하셔도되요!


 

 

다됬다 싶으면 나머지 티벳버섯은 찬물에 헹궈줍니다.


 

 

뜨거운물은 티벳버섯을 죽일 수있으니 꼭 찬물에 해야해요!


 

 

이렇게 티벳버섯을 다 씻고나면 똑같이

유리컵에 티벳버섯넣고 우유부어주고 하루지나서 걸러서 먹고 반복하면 됩니다.

제가 시간두고 해보니 찬물로 헹구는 것보다는 그냥 그대로 우유를 담그는게 더 유산균도 많고 잘 만들어지는 거 같아요.

물도 적게 생기고~ 물로 헹구지 않는 편을 더 추천합니다!

 

< 티벳버섯 키우는 법 >

티벳버섯이 굉장이 잘 많이 불어난다고 하는데요!

제가 키우는 이 티벳버섯은 얘들이 약한지 ㅋㅋㅋ막 불어나진 않더라구요! 서서히 많아지긴 해요!

키우는 법은 따로 없고 우유를 잘 주면 그게 자라나는 거예용!

티벳은 커지고 저희는 유산균 먹고 좋은거죵!ㅋㅋ

20일 정도 먹고 10일정도는 쉬게 해주면 티벳버섯이 더 튼튼해 진대요!

그리고 우유로 키우면서 너무 오래놔두면 노란물질이 위로올라오는데 그러면 버섯이 힘이 없어진답니다.

 


 

 

짜잔~!

이게 바로 테벳버섯 유산균요구르트!!!

 

< 티벳버섯 보관법 >

단기보관일때는 흐르는 찬물에 잘 씻어서 1주일동안 냉장고에 보관이 가능하고

장기보관일때는 버섯을 잘 씻고 말려준 후에 냉동보관하면 1년정도 보관이 가능하고 다시 기를때 똑같이

우유를 주면 다시 자란다고 해요!

저는 단기보관만 해봤어요! 장기보관은 왠지 불안하네요..ㅋㅋ 얼어죽을까봐..


 

 

무슨 맛이냐구요?

좀 시큼한 맛. 그냥은 저는 못먹겠구요. 꿀타먹어용...

바나나나~ 블루베리, 사과, 배등등

다음엔 과일 넣은 천연유산균요구르트의 모습도 보여드릴께요!



 

몸에 좋다니까 이렇게 귀찮아도 해서 먹으려고 노력중이예요!

 

< 티벳버섯 주의점 >

위에도 썼지만 티벳버섯을 키울때 먹을 때 주의해야할 것이있어요!

* 티벳버섯이 손이나 쇠가 닿으면 죽어요!

꼭 플라스틱과 유리, 나무로 된 걸로 체나 통이나 컵이나 수저나~ 사용해야 한답니다.

* 햇빛이 강한 곳에 있어도 죽어요!

* 뜨거운 물이 닿으면 바로 죽어요!

* 촘촘한 거름망을 사용해야해요!

 

 

귀찮은 거같아도 건강을 위해!!

그리고 계속 하다보면 익어서 쉬워지네요~

맛도 처음에는 못 먹겠더니 익숙해지다보니 맛있는 거 같기도해요!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