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애플페이 대한민국 출시일 후기 사용처 현대카드

by 모로코씨 2023. 3.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가 한국에서 출시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날짜 3월21일에 대한민국에 애플페이가 출시 되었습니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NFC 결제 서비스로, 현대카드와 연동하여 카드 실물 없이 휴대전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아침부터 애플페이를 사용해보았는데요, 정말 간편하고 편리하더라고요.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폰의 ‘지갑’ 앱에 현대카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는 아이폰 측면 버튼 (Touch ID 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두 번 누른 후 NFC 단말기에 가깝게 대면 완료됩니다.

현재 애플페이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주요 편의점과 프랜차이즈 카페 등으로 다양합니다. 저는 오늘 세븐일레븐과 폴바셋에서 애플페이로 결제해보았는데요, 매장 직원들도 잘 인식하고 있었고 손쉽게 결제가 되었습니다.

다만, 스타벅스나 이마트 등 일부 가맹점은 아직 도입 여부를 검토하고 있는 단계라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교통카드 기능도 아직 탑재되지 않아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는 쓸 수 없습니다.

그래도 9년 만에 한국에 들어온 애플페이가 국내 간편결제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방식인 애플페이를 좋아해서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시고 소감을 공유해주세요!

아래는 현대카드 앱에서 나오는 현재 공식 가능 사용처 입니다. 저기 나오는 사용처 아니더라도 작은 매장 중 가능한 단말기 사용하는 곳은 다 될것으로 생각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