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크롬캐스트2 리뷰

by 모로코씨 2016. 1. 9.
728x90
반응형

최근 구입한 IT 제품 리뷰 입니당.

크롬 캐스트 2 에요.

저는 크롬캐스트 1 쓰고 있었는데요~

방과 거실에 하나씩 놓고 쓸겸 크롬캐스트 2 가져왔어요.


크롬캐스트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TV에 연결하는 기기 이구요. 온라인 스트리밍 VOD를 TV로 볼 수 있어요. 

지원하는 앱들은 youtube, tving, hoppin 등이 있어요.


상자 비쥬얼.


미니언즈가 모델이군요 ㅋ


설정하는 방법도 간단해요. 

크롬캐스트 1을 써봐서 금방 뚝딱 했네요.


직구 상품이라 돼지코가 아니네용.

어짜피 전원은 꽂을 일이 없으니 괜찮쥬~


크롬캐스트2는 1처럼 스틱이 아니라 동그란 모양이고, 잭처럼 줄이 늘어져 있어서 벽걸이 TV에도 연결이 쉽답니다. 


요렇게 USB로 TV에 연결해서 전원 연결!


​자석이 붙어 있네용?!


WiFi에 설정하면 되유.​



폰은 리모컨으로 쓰기 위해 설정중.



크롬캐스트1 와 차이점을 보자면...

스틱에서 동글 + 잭 으로 바껴서 벽걸이 TV에 연결하기 편해졌어요.

크롬캐스트 1은 스틱이라 잭 부분이 꺽이는 단점이 있었는데, 그게 개선되서 공간효율적이라는 장점이 있네요.

그거 외에는 2주 정도 사용해본 결과 딱히 성능상 장점은 느끼지 못했어요. 


실사용에서는 예전 크롬캐스트1도 성능이 좋아 크게 체감 못했지만, 기능또한 많이 발전했다고 하네요!

2.4GHz WiFi 802.11 b/g/n 만 지원한 크롬캐스트에 비해 

크롬캐스트2는 802.11ac 이며 5GHz WiFi를 지원하고 있고, 패스트 플레이 기능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의 컨텐츠를 미리 읽어두는 기능으로 더 성능 좋은 동영상 컨텐츠를 재생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크롬캐스트 기기 자체는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줘서,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미러링 지원하는 폰도 꽤 있고, 

youtube 나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국내 무/유료 VOD 서비스 (tving, hoppin) 이용을 자주 하는 편이라면, 

크롬캐스트 강추 합니당.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