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이/요리

다이어트식단과 닭가슴살요리

by 모로코씨 2016. 2. 29.
728x90
반응형

 

 

다이어트식단이나 건강한 식단 생각하시는 분들 닭가슴살 많이 드시죠?

저도 모로의 다이어트식단때문에 알게됬는데 닭가슴이 그렇게 많이 드시더라구요!!!

닭가슴살볶음이 애매하게 남아서 그냥 밥에 비벼먹어버렸어요. 

닭가슴살은 그냥 하얗게 삶거나 굽거나해서 먹는게 제일 건강에 좋겠지만 매일매일 다이어트로 닭가슴살 먹는 게 지겨운 분들을 위한!

닭가슴살 요리~~!!!

닭가슴으로 만든 닭볶음은 사진을 못찍었어요!

닭가슴살요리로 닭볶음만드는 건 그냥 보통 닭볶음만드는 레시피랑 같은데요~!

자이어트식단은 염분 당을 줄여야하기떄문에 양념을 조금 약하게 해주시면되요~!

저는 고추장 + 간장 + 꿀 + 다진마늘 + 후추 이렇게 넣었어요~

         2       :   1   :  0.5   :    0.5

이런 비율로 건강한 닭가슴살요리! 닭볶음을 만들었답니다.

방법은 너무 쉬워요~!

 

- 닭가슴살 닭볶음 -

1. 닭가슴살을 삶아준다.

2. 양파, 당근, 파프리카를 먹기 좋게 썰어준다.

3. 썰은 야채를 후라이팬에 볶는다.

4. 야채가 익으면 닭가슴살과 양념장과 물을 넣어 끓여준다.

 

첫날은 닭볶음과 반찬 밥 이렇게 따로따로 반찬처럼 먹었는데요~

남아서 아래 사진은 남은 닭가슴살닭볶음이랑 밥이랑 비벼서 닭가슴볶음밥을 만들었어요~!

 

 

 

 

- 닭가슴살 닭볶음 -

1. 닭가슴살을 삶아준다.

2. 양파, 당근, 파프리카를 먹기 좋게 썰어준다.

3. 썰은 야채를 후라이팬에 볶는다.

4. 야채가 익으면 닭가슴살과 양념장과 물을 넣어 끓여준다.

5. 닭가슴살에 양념이 입혀지고 적당히 쫄으면 밥을 넣고 볶아준다.

 

닭볶음밥은 닭볶음에 밥만 넣어서 잘 볶아주면 끝나요!!! 너무 쉽죠?

다이어트식단으로 지겨울때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요리 한번 해보세요~

양념을 너무 짜거나 달게 하지않기 위해 덜 써서 닭볶음이 빨갛지는 않아요~!

고추가루랑 고추장을 더 넣으면 빨개져요!!!

 

 

 

 

이렇게 닭볶음밥을 만들어서 김가루 솔솔 뿌려주면 꿀맛~!

김가루 솔솔 뿌려주면~~ 얼마나~~ 맛있게요~~!!ㅋㅋ 이 유행어 아시나요~ㅋㅋㅋ

저는 사실 밥과 반찬 차려먹는 거 귀찮아해서 볶음밥을 무지 좋아해요!!ㅋㅋ

근데 모로는 볶음밥은 탄수화물이 많아서 살찐다고 별로 안 좋아해요~!

그래도 가끔은 다이어트식단에 지칠때쯤 한번 먹으면 냠냠 맛있죠!!!

 

 

 

김가루 솔솔~~이 포인트입니당~~

닭가슴살과 야채 그리고 밥 은근 영양도 좋아요~!! 아이들도 참 좋아할 닭가슴살요리!

퍽퍽해서 먹기 힘든 닭가슴살을 양념해서 먹으면 꽤 맛있어요~ 기름지지않고 담백한 맛이라 좋아요!

 

 

 

이건 다이어트 중인 모로의 다이어트식단!!!

평소에 먹는 다이어트식단이예요~!

 

- 다이어트식단 -

으깬고구마

두부 , 계란

이렇게 주된 다이어트식단으로 먹구요~!

불쌍해서 김 2장 ㅋㅋㅋㅋㅋㅋㅋ

으깬 고구마는 고구마샐러드와달리 아무것도 안들어간거예요~ 마요네즈나 설탕 등등 아무것도 안 넣고 그냥 고구마 삶아서 으깬거예요~!

그냥 고구마보다 으깬 걸 더 잘 먹더라구요~!

아마도 까기 귀찮아서 인듯!ㅋㅋㅋㅋ

 

 



 

 

전 볶음밥 좋아하는데 모로는 다이어트 중이라 볶음밥은 탄수화물 너무 많이 먹게된다고 싫어해요!

하지만 주면 잘먹는 것이 함정!!!!!!!!!!

이번 식사는 저 혼자 닭가슴살요리 먹고 모로는 꾹참고 다이어트식단을!!

 그래도 다이어트한다고 결심해서 안먹고 대단하네요!

언제까지 참느냐가 그거시 다이어트 성공 실패의 갈림길!!!!!

다이어트 성공을 빕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