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오버워치 구매후기 블리자드 FPS

by 모로코씨 2016. 6. 25.
728x90
반응형


이번에 후기를 올릴 게임은 요즘 아주 인기몰이중인 오버워치 입니다!!

오버워치는 팀기반 FPS 게임 입니다.

너무 인기가 많고 재밋어 보여서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PC방 가서 두시간 플레이 후 재밋어서...저도 구매를 했어요!

구매 한 것은 PC버전 (다운로드 전용) 입니다.


게임 장르는 카운터스트라이크 류 전통적인 FPS에서 

캐릭터별 다양한 개성있는 스킬을 접목시킨 하이퍼 FPS 라고 부르더라구요~



사실 출시전 부터 오버워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짧은 애니메이션도 공개 하고

무엇보다 블리자드가 만드는 첫번째 FPS 슈팅 게임이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던 게임인데요.

막상 오픈 베타 테스트 때보다 더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네요.


4년동안 한국 게임 시장은 롤(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이 장악을 했었는데요~

지난 5월말에 발매된 블리자드의 오버워치로 인해서 롤의 아성이 깨지고 있죠~

최근 PC방 점유율 1위를 오버워치가 차지 했어요.

아직 주간 PC방 점유율은 발표 되지 않았지만...

지금 추세라면 203주 간의 롤의 독주를 멈추게 될것 같아요!! 


오버워치 베타 때나, 발매전만 해도 FPS는 1등 할 수 없다는 유저들의 의견이 지배적이었지만...

캐릭터 개성을 살린 스킬,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은 배경/캐릭터 그래픽 으로 많은 이들을 사로 잡은 것 같네요!



전장, 맵도 나라의 특성을 잘 살린 배경이 많아요.

멕시코, 그리스, 헐리우드, 일본 등등~

롤은 물론이고, 타 FPS 게임과 비교해도 다양한 컨셉의 맵이 존재 하는 편이에요.


롤(lol)은 소환사의 협곡 밖에 없어서 아이템 패치를 통해  같은 맵에서 하는 지루함을 잊게 하는 편인데... 

너무 잦은 패치로 피로감이 좀 커진게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여러가지 맵을 하게 되더라도 점령해야 하는 위치 같은 UX가 잘되어 있어서

길을 찾는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는게 장점인 것 같아요.

그만큼 신규유저의 진입장벽이 낮은게 빠른 PC방 점유율을 이끈 것 같아요.



다만 단점이라면...

내가 플레이하고 싶은 맵이나 게임모드를 선택 할 수가 없다는 점이에요.

왠지 블리자드가 유저가 무조건 적으로 다양한 맵을 하게 되서 게임에 질리게 않게 하도록 노린게 아닌가 싶네요 ㅋㅋ 



5시간 가량 플레이 한 장단점을 나열해 보자면...


<장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뛰어난 캐릭터/배경 그래픽

영웅 마다 개성있는 스킬 구성

맵 인터페이스가 잘되어 있어 초보가 길찾기 쉬움

영웅 별 버튼/UI 등 설정 가능


<단점>

다른 FPS에 있는 다양한 총기 선택 및 총기 커스텀 요소가 없음 (캐릭터별 무기는 fix, 세팅변경도 안됨)

원하는 맵, 게임모드 선택 불가

타격감, 피격 효과 부족 (스킬이 난사되는 상황이라 피드백이 잘 안되는것 같음)



아직 경쟁전(롤에서 랭크게임)도 나오지 않았고, 한국 공식 리그도 열리지 않아서

앞으로 어떻게 변해갈지...

또는 어떤 다른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기는 하네요!!

반대로 생각하면 아직 경쟁전이나 대회가 열리지도 않았는데도...

이 만큼 즐거움을 주는 게임이 있었나 싶어서

대단하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사진 출처 : 블리자드



728x90
반응형

'취미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담 브레이커3 PS4판 개봉기  (2) 2016.03.03
[게임 리뷰] PS4 블러드본  (4) 2016.03.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