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전쟁기념관 주차장 정보 주차팁

by 모로코씨 2023. 2. 21.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아이들을 데리고 전쟁기념관을 다녀왔습니다.

성인은 물론 초등학생 자녀가 있다면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서 알게되기도 하고 볼거리가 다양해서 추천합니다.

전쟁기념관은 실내이기도 해서 겨울이나 여름에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아주아주 넓습니다. 실내에도 탱크나 비행기도 있고 규모가 굉장히 컷네요.

그리고 관람료도 무료 입니다. 

저 비행기도 꽤 큰데 이렇게 위에서 찍어서 보니 프라모델 처럼 작아 보이네요.

한국인으로써 역사를 알기에 좋은 곳인거 같네요. 외국인들도 꽤 많이 있더군요.

전쟁기념관은 어린이 박물관도 사실 따로 있어요. 다만 어린이 박물관은 예약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예약제 인데 주말의 경우에는 티켓이 순삭이고, 주중에는 티켓이 소량 있긴 하지만 거리도 멀고 학교나 유치원을 가기 때문에 아무래도 힘들죠.

저도 어린이박물관을 이용하고 싶었지만, 찾아보니 전쟁기념관 본관도 생각보다 아이들이 볼거리가 많아 보여서 방문 했습니다.

주차 요금은 무료는 아니고, 유료 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소형차 일텐데,

소형차의 경우 기본 2시간에 4000원 이고요. 추가 30분마다 1500원이 추가 됩니다. 

버스 같은 대형차는 기본 2시간에 12000원이고 추가 30분마다 4000원 추가입니다.

하이브리드, 전기차, 경차, 장애인, 다둥이의 경우 50% 할인 됩니다.

저도 다둥이카드가 있어서 50% 할인을 받으니 요금이 적게 나왔네요. 3시간쯤 있었는데 3500원 나왔습니다.

주차장입구에 정산기가 있어서 본인 차량 찾아서 정산하고 가면 빠르게 나갈 수 있습니다.

지하2층에 주차 하였는데, 밖에 나와서 보니 지상 주차장도 있더라고요. 주말이어서 그런지 지하주차장 자리는 거의 꽉차 있긴 했어요. 주말에 방문하시려면 좀 일찍 오거나 주차 하는데 시간이 걸릴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이건 무료 물품 보관함이 있길래 찍었네요. 

동전 100원 넣고 물건 찾을때 다시 100원 찾아가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 에요. 

아이데리고 갈때 짐 많으면 유용하겠네요. 저는 차에 다 놔두고 와서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