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임신초기증상 6주차증상 7주차증상 8주차증상 9주차증상 10주차증상 정리

by 모로코씨 2016. 5. 14.
728x90
반응형

 

임신초기증상 저번에 1주차~5주차까지 증상을 정리해봤는데요!

이어서 6주차~ 10주차까지 증상을 알아볼께요!

임신2개월째로 들어서는 시기인데 임신초기에 해당하는 2개월에는 태아의 뇌와 신경세포가 80%가 만들어지는 시기예요!

심장이 생기면서 초음파를 통해 아기의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죠! 장기의 분화가 시작되면서 머리와 몸통을 볼 수 있어요. 흔히들 젤리곰 시기라고들 하죠?

 

 

일반적인 임신초기증상 (2개월)

1. 미열. (감기증상).

2. 본격적인 입덧시작.

3. 가슴통증.

4. 잦은 소변.

 

임신초기증상은 개인차가 있어서 공통적인 증상이 있지만 나타나기도 나타나지 않기도 해요.

제가 느낀 임신초기 6주차.7주차.8주아.9주차.10주차증상입니다.

 

 

<아래 임신초기증상은 주수별로 개인이 느낀 증상이라 다른 분과 다를 수 있다는 점!!>

 

임신6주차증상

1. 입덧증상.

-> 항상 속이 울렁거리고 먹을때는 괜찮으나 먹고나면 계속 울렁거리며 소화가 안됨. (하루에 1끼정도 먹음.)

2. 수면시간증가. (10시간정도)

-> 자고나도 또 졸림.

3. 잦은 소변.

-> 몇분마다 화장실을 가는 것 같음. 밤에 잘때도 화장실때문에 자주 깸.

4. 높은 체온.

-> 평소 체온을 재지않아 온도수치는 모르나 몸이 찬 편이라 남편비교 뜨거움.

 

임신7주차증상

1~4. 6주차증상과 동일.

5. 가슴통증.

-> 항상 그런 것은 아니고 그러다 말다 함. 보통 가슴이 부풀어 커진다고 하나 크게 차이를 못느낌. (ㅠㅠ)

6.변비

-> 원래 변비끼가 있어서 크게 못느꼈으나 배가 아플정도로 변비증상생김.

 

임신8주차증상

1~6. 7주차증상과 동일.

7. 예민함.

8. 기분이 오락가락함.

 

임신9주차증상

1~8. 8주차증상과 동일.

 

 

임신10주차증상

1. 입덧증상완화.

-> 울렁거림이 덜하지만 소화는 안되는 느낌. 갑자기 허기져서 어지러울 때가 있음. ( 하루 2~3끼 먹음.)

2~4. 6주차와 동일.

 

 

 

 

 

 

7주차 초음파사진입니다.

심장소리 들을 수 있었고 아기의 움직임도 봤어요. 젤리곰 형태로 얼굴과 몸에 동그란 4개의 팔다리로 보여요.(짧음)

 

 

 

 

8주차 초음파사진입니다.

심장소리 역시 들을 수 있구요. 7주차때보다 얼굴과 몸통이 좀 더 분리된 모습이예요.

 

 

 

 

9주차 초음파사진입니다.

심장소리가 더 커졌어요~! 움직여서 모양이 흔들렸는데 8주차랑 비슷한 모습이예요.

 

임신초기인 2개월에는 보건소 혹은 병원에서 산모검사를 받을 수 있어요.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구요. 갑상선검사는 따로 없어서 병원에서 따로 받을 수 있어요.

보건소에서 받는 검사는 비슷하지만 지역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 12주이내에 임신초기검사를 받을 수 있어요.

피검사와 소변검사를 통해 빈혈,간염,풍진항체 등을 검사해줘요~ 임신초기에 꼭 먹어야 할 엽산도 무료로 나눠줘요!

산부인과 병원에서 갑상선검사는 따로 받을 수 있는데 임산부에게 갑상선수치는 일반사람보다 명확하게 조치를 취하기 때문에 수치에 따라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을 먹어야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약 먹으면 큰 문제가 없다고 하니 갑상선수치에 약간 이상이 있더라도 너무 걱정하지않고 검사를 잘 받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임신초기인 1개월~3개월까지는 유산위험이 가장 큰 시기로 조심해야한다고 하니 무리하지않고 쉬는게 최고인 것 같네요!

 

다음번에 임신초기증상 마지막 3개월을 정리할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