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임신초기증상 1주차증상 2주차증상 3주차증상 4주차증상 5주차증상 정리

by 모로코씨 2016. 5. 13.
728x90
반응형

 

임신초기증상은 뚜렷하지 않기 때문에 임신을 확신하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가장 뚜렷한 임신증상은 생리가 중지되는 건데 요즘 현대인들은 다양한 이유로 늦춰지거나 건너 뛰는 경우도 많아 더욱 알기가 어렵죠.

특히 1개월 미만의 임신초기증상은 거의 무증상에 임신테스트기로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임신결과가 궁금한 사람은 긴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보통 임신테스트기반응은 2주 뒤에나 알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임신테스트기사용시기는 관계 후 2주에 테스트해야 결과를 알 수 있어요.

쉽게 주수를 계산하기 위해 임신주수계산법을 보통 포털사이트 (다음이나 네이버등)에서 임신주수계산을 치면 달력과 함께 마지막생리일을 쳐서 지금이 몇주째인지 알수있어요. 대체적으로 맞지만 정확한 것은 아니랍니다. 저 역시도 결과가 나와서 비교해보니  3주정도 차이가 있더라구요. 그 이유는 배란일이 사람마다 차이가 나서 인 것 같아요! 의사선생님이 생리일로 치면 더 주수가 많이 나오는데 태아가 자라는 상태를 봐서 배란일이 늦어졌기 때문에 실제 주수는 더 짧게 계산됬어요~ 결국 정확한 건 병원에 가서 확인하는 게 제일인 것 같아요!

임신출산예정일계산법은 일반적으로 마지막생리일 + 280일을 더한 날짜를 출산예정일로 계산하는데요. 수정,착상한 날을 기준으로 주수를 계산해야하지만 그 날은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워 생리시작 2주일 후로 생각하여 계산합니다. 생리주기로 기간을 게산해야하는데 규칙적인 사람이 아니면 계산하기가 어렵더라구요.

아무쪼록 임신초기증상을 이제 알아볼까해요~!

 

일반적인 임신초기증상 ( 임신징후 )

1. 늦어지는 생리일.

2. 높아진 체온. (감기기운)

3. 피로감.

4. 가슴통증.

5. 아랫배 땡김증상.

6. 기미와 주근깨 색소침착.

7. 질분비물.

8. 잦은 소변.

9. 입덧증상.

10. 변비증상.

 

임신초기증상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둔한 사람은 모르고 지나갈 수도 있고 예민한 사람은 많이 느끼기도 하고 그런다고 하네요!

제가 느낀 임신초기증상은 역시 제일 먼저는 생리가 안 나왔죠. 근데 저란 사람! 불규칙한 생리를 하는 사람이라서 매달 날짜와 주기가 달랐고 몸상태나 호르몬에 따라 한달은 건너뛰기도 하는 사람이라서 생리를 안한다고 임신이라는 생각은 전혀 안했구요. '아 왜 또 안나와~'이런 생각과 건강이 안 좋아졌나하는 걱정으로 생리를 기다렸어요!

주수별로 제가 느낀 임신초기증상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래 임신초기증상은 주수별로 개인이 느낀 증상이라 다른 분과 다를 수 있다는 점!!>

 

임신1주차증상

1. 무증상.

 

임신2주차증상

1. 다소 피로감.

2. 생리전 증상 느낌. (예민 + 가슴통증)

3. 잦은 짜증

4. 다소 우울감.

5. 몸에 뾰루지가 여러군데  남. (평상시 몸에 뾰루지난 적 없음.)

 

임신3주차증상

1. 피로감.

2. 잠이 많아짐.

3. 기분 오락가락.

4. 생리날짜 꽤 지났는데 안 나옴.

 

임신4주차증상- 병원에서 임신확인

1. 피로감.

2. 잠이 많아짐.

3. 체온이 올라감. (평소 몸이 찬 편.)

 

임신5주차증상

1. 피로감.

2. 잠이 많아짐.

3. 높은 체온.

4. 가슴통증.

5. 배통증.

6. 입덧. (속이 울렁울렁거려서 잘 먹지 못함.)

 

< 임신6주부터는 다시 정리해서 올릴께요! >

 

 

 

 

 

임신4주차 초음파사진입니다.

보이는 게 없는데 일단 임신테스트기가 2줄이 나왔고 초음파사진에서 보이는 화살표가 가르키는 부분을 보고 의사선생님이 임신인 것 같다고 하셨어요~! 임신초기에 초음파에 잘 안나타지만 의사선생님눈에는 보이는 게 있나봐요~ㅋㅋ

 

 

 

 

임신5주차 초음파사진입니다.

5주차 초음파에서는 아기집의 난황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의사선생님이 난황이 보인다고 임신이라고 하셨는데 사실 난황이 뭔지 몰랐어요. 물어 볼 생각을 못하고 그냥 정신없이 나와서 찾아보니 아기밥줄 같은 거라고 하더라구요~

초음파사진에서 동그란 작은 링모양이 난황이예요! 1주차 사이에 초음파가 달라진게 신기했어요.

임신초기증상 1주~5주증상으로 정리해봤는데 임신1개월 아기와 산모의 상태에 대해 알아볼께요.

임신초기인 1개월에 아기는 세포분열 중이고 신경관이 생기고 심장, 혈관,내장,근육 등의 조직이 만들어지는 시기래요.

산모는 무증상을 느끼는 사람이 많고 예민한 사람은 감기나 변비증상을 느낀다고 하네요. 기초체온이 높아지는 게 특징이구요~!

1개월이 약간 지난 임신5주차에는 배통증이 느껴져서 의사선생님한테 물어보니 자궁이 커지면서 배가 아플 수 있다고 하네요.

임신초기에 아랫배통증과 배가 콕콕 찌르듯 아프고 그래서 걱정했는데 예민한 사람은 쉽게 느끼는 배통증이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