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비타민에 대한 이야기

by 모로코씨 2016. 7. 31.
728x90
반응형

비타민 잘 챙겨드시고 있나요?

비타민은 적정량 섭취하기 힘들어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미용실에 갔다가 잡지를 읽었는데 비타민에 대한 내용이 있어서 기억할라고 찍었어요.




영양제에서 비타민은 대부분 사람들이 쉽게 접하고 먹을 수 있는 만큼 안전하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에 많이 먹을 수록 좋다고 생각하는 인식도 있어요.

그런데 글을 보니 적당량이상을 먹으면 위장장애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간의 대사 능력도 떨어트린다고 하구요~

뭐든 적당한게 좋은 것 같습니다.

씹어먹거나 분말 형태는 설탕이 많이 들어가 있다는 것도 주의해야 하겠네요!

비타민정제된 형태에 따라 함유량도 다르니 확인하고 제대로 된 비타민을 챙겨먹는데 진짜 건강을 챙기는 것 같아요~






특히 비타민A 여러 신장에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복용량을 꼭 확인하고 적정량을 섭취해야할 것 같네요!

사실 저는 약은 아니지만 약형태의 영양제같은 것도 별로 좋아하지않아 먹지 않지만 나이가 들수록 건강을 챙겨야한다는 압박감때문에 먹고 있긴해요~



 

비타민c는 점심시간이후에 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아침엔 공복인 분들이 많아서~

오메가는 오히려 오후에 먹는 것이 더부룩해져서  좋지 않다고 하네요. 홍삼류나 비타민D는 저녁 늦게 먹지않도록 하는 게 좋고~마그네슘은 또 저녁에 먹는 게 좋다고해요! 칼슘제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제는 식사 중이나 식사 후에 먹는 게 좋다고 들었는데 그건 맞네요~

건강챙기려고 먹는 것도 잘 알고 먹어야 정말 건강에 도움이 되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