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임신 중에 해야 할 각종 검사 * 임신중 일상생활 주의점

by 모로코씨 2015. 4. 9.
728x90
반응형

 

 

임신계획이 있으나 아직 아무 소식은 없는데요.ㅋㅋㅠㅠ

그래도 이제부터 마음 먹으니 임신에 대한 지식이 조금은 있어야 할 것같아서요!

대한산부인과협회 서울지회에서 나온 책자입니다.

 

 


 

 

임신중에 해야할 검사들이 꽤 많더라구요.

제가 정리해봤어요.

 

혈액검사 - 빈혈유무 

혈액형검사

혈청검사 - 매독검사일종 . 임신초기에 받아야함. 임시초기에 발견해야 치료가능하고 매독으로 태아가 사망.유산

풍진항체검사 - 태아의 기형을 초래.

간염검사 - 간염이 있으면 태아에게 감염이 됨. 출생직후 신생아에게 예반접종해야함.

기형아검사

소변검사 - 임신중독증판정. 당뇨병, 요도염, 신우신염, 신장염진당

초음파검사 - 태아발육상태, 자궁내 건강상태등 파악

기타검사 - 양수검사 (선천적기형의 위험이 있을때)

 

임산부든 아니든 검사받는 건 좀 겁나는뎅..

애기까지 생각하면서 검사받으려면 더 걱정되고 겁날꺼같네요 ㅠ

참 신경쓸게 많은 임산부 ㅠㅠ

 

 



 

 

임신중 일상생황주의할 점

직장, 집안일 - 피로를 느끼지 않는 범위 , 계단오르기.하복부압박. 힘을 많이 주는 일. 오래앉아있는 일 안 좋음.

운동 - 적당한 신체운동

여행 -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음. 꼭 필요한 경우 버스보다는 기차. 심한 진동의 차는 삼가.

목욕 - 위생을 고려하여 매일이나 2틀에 1번. 너무 오래하는 것은 좋지 않음.외음부 저녁에 1번 물로 씻는것이 좋음.

 

 

 

언제 임산부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

알아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정보도 공유할겸 포스팅해봤어요!!

임신계획준비신 이웃님들 화이팅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