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이/요리

집에서 연어스테이크 만드는법

by 모로코씨 2016. 9. 5.
728x90
반응형

저번에 신사동 일본가정식식당에서 먹은 연어스테이크의 맛이 잊혀지지가 않더라구요.

넘 맛있어서 집에서도 해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연어스테이크에 첫 도전해봤습니다!

나름 어렵지 않은 집에서 연어스테이크 만드는 법!



먼저 야채부터 볶아줬어요.

양파와 브로콜리, 버섯을 굴소스와 함께 볶아줬어요~!



연어 비린내 없애는 법으로 연어를 굽기전에 파기름을 만들어주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올리브유에 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볶아서 파기름이 나오면 파는 버려주면되요!



잡내없애는데 마늘도 좋으니 마늘도 넣었는데 이건 실수였던 것 같아요.

사람마다 느끼기에 다르겠지만 저는 올리브유와 마늘이 섞이면 별로 맛이 안 어울리는 것 같더라구요!

다음에는 마늘을 빼겠어요~!



연어는 굽기전에 밑간을 약간 하는데 후추와 소금을 뿌리고 30분~1시간정도 놔두시고 구워주면 좋아요~

저는 싱겁게 먹으려고 소금은 생략하고 후추만 뿌려놨어요~



마늘을 깔고 연어를 올려놔줍니다.



풍미좋은 버터도 올려놨어요~!



연어가 잘 익도록 뚜껑을 닫았습니다.



익어가는 연어.

연어는 색이 변하는게 보여서 익어가는게 보여 좋더라구요~!

익은 정도 봐서 뒤집어주면 좋아요~



그리고 남은 야채소스를 끼엊어 줬어요~!



아까 세팅해놓은 야채볶음과 샐러드야채.

저 빈곳에 연어스테이크를 올려놓을 거예요~!!



짜잔 연어스테이크 두접시 완성~!

어때요? 제법 괜찮아보이죠?



집에서 연어스테이크는 처음 만들어보는데 맛있었어요~!



다음에도 또 해먹으려구요~ 마늘빼고~!ㅋㅋ

연어가 원래 기름이 좀 많아서 기름지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긴하네요!

기름 싫어하면 그냥 굽는 사람도 있대요~! 하지만 저는 모로가 비린내를 싫어해서 비린내없앨겸 파기름과 버터까지 사용했어요~!



연어스테이크 한접시 맛있고 뿌듯하네요~!



연어는 회로 먹어도 좋지만 이렇게 스테이크로 해서 먹는것도 신선하고 맛있어요~!



오동통한 분홍분홍 연어 살이 저를 유혹합니다~!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