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임신 9개월 10개월 상태와 특징. 임신출산막바지

by 모로코씨 2015. 5. 8.
728x90
반응형

 

 

 

저번에 임신 개월수에 따른 상태와 특징을 알아봤는데요~ 이제 출산 전 임신마지막달

9개월 10개월 특징과 상태로 마지막이네요!

저는 아직 임신이 아니라 잘 모르겠지만 미리 공부해본다는 생각으로 읽어봤어요!

 


 

 

9개월

전신의 균형이 성숙한 태아.

모체의 자궁의 높이가 명치끝가까이까지 올라가서 식사량이 줄게되고 답답하고 숨쉬기 어려움

 

무..무섭네요 ㅠㅠ

엄마가 되는 건 정말 어려운 일같아요! 아니 위대한 것 같아요~


 

 

10개월

완전한 성숙.

모체는 자궁이 분만에 가까워지면서 서서히 내려가고 불규칙한 현상을 느낌.


 

 

자궁의 높이가 명치가까이까지 와서 식사량에 영향을 줍니다.

태동이 줄어 듭니다.

10개월째 머리가 아래있는 아이는 머리부위가 골반속으로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태아가 모체의 골반안으로 들어가서 태아의 몸의 움직임이 둔해집니다.

모체는 빈뇨를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출산을 앞두고 질분비물도 증가합니다.

식염의 섭취를 자제하고 조산에 주의합니다.

 

참 어렵네요... 내 몸속에 아이가 자랄걸 생각하면 걱정이 참 많이되요 ㅠ

지금까지 몸에 좋은 걸 많이 먹어야했는데..ㅠㅠ

아무튼... 엄마한테 잘해야겠어요~!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