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TV 방송 (OTT)

엠넷 프로듀스101순위와 화제의 소녀들 전소미 김소희 젤리피쉬 허찬미 김주나

by 모로코씨 2016. 1. 25.
728x90
반응형

 

 

 

 

이번에 엠넷에서 방송하는 화제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저도 프로듀스101 1회를 본방으로 시청했는데요~!

넘쳐나던 오디션프로그램과 살짝 다른 묘한 매력이 있더라구요.

근데 또 어느 한편으로는 경쟁을 부추기는 시스템들이 조금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1위~ 101위까지 철저히 순위가 매겨지니까요!

 

 

 

 

 

엠넷 프로듀스101은 국민 걸그룹육성 프로그램으로 101명의 소녀연습생을 시청자(국민프로듀서)의 투표로 결정되는 국민캐스팅프로그램이죠.

국민을 프로듀서로 생각하고 101명의 소녀연습생들이 100%투표로 인해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연습생이 차세대 초대형 걸그룹이 되는 거죠!

벌써부터 프로듀스101의 주제곡인 pick me 도 인기가 많던데요~!

프로듀스101 1회에서 화제의 인물들을 하나씩 살펴보아요!

좋은 면에서 또는 안 좋은 면으로 주목을 받은 화제의 인물들이 있는데요!

제가 보면서 기억에 남았던 화제의 인물들이 대부분 다른 사람들의 기억에도 인상깊었던 것 같습니다.

8명의 프로듀스101 화제의 소녀들. 추려볼께요!

 

1. jyp소속사의 식스틴( 트와이스 멤버선출 프로그램 ) 전소미

2. 프로듀서101 빠른년생 김소희

3. 모든 멤법 all A  젤리피쉬 , 젤리피쉬 멤버 中 과거 케이팝스타출현 김세정

4. 모든면에서 인정받았지만 아이돌데뷔 후 무명으로 힘든 시간을 보낸 허찬미

5. 프로듀스101 시아준수 사촌동생 김태하

6. 프로듀스101 김수현 이복동생 김주나

7. 연기연습생 김소혜

8. 아이유 3단고음 실패한 뮤지컬배우 윤서형

 

글로만 봐도 어마어마하죠?

그외의 프로듀스101의 101명의 소녀들은 아래 ㄱ,ㄴ,ㄷ순입니다.

소속사로는 JYP전소미가 가장 대형 소속사이고 그 밖에는 시스타소속사 ,포미닛(&비스트) 소속사등이 있고 나머지는 정말 들어본 적이 거의 없는~ 소속사들이 많았고 개인으로 나온 연습생도 있는 듯하네요!

소녀들도 그룹, 솔로등 다양합니다.

 

 

 

 

 

 

 

101명의 많은 인원수와 아직 1회에서만 나온 소녀들만 노출이 되었기때문에 정확한 파악은 안되지만~ 1회만 해서 나온 소녀들만 봐도 눈에 띄거나 기억에 남는 사람이 있고 이미 잊혀진 사람이 있을 정도로 굉장히 매정한 대중들의 잣대가 프로듀싱을 진행중입니다.

 

 

 

일단 1회에서 마치고 엠넷방송에서 발표한 프로듀스101순위는 이렇습니다.

1등~ 101등까지 순위가 매겨져 나왔지만 선두주자 11등까지만 캡처했습니다. 갑자기 예전 코미디프로그램에서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이랬나? 아무튼  이런 유행어 생각나네요~ 프로그램보면서 등수를 매기는 거 차체가 좀 경쟁사회를 보여주는 거 같아 마음이 아팠는데... 결국 저도 ...하하~! 일단 아직은 눈에 익지 않아 1회만 본거라 앞에만..보도록~~ 그렇게 마무리합시당~~!!

 

프로듀서101은 소녀들만 나오는 게 아니라 프로듀서트레이닝팀도 나옵니다.

오디션프로그램처럼 결정을 내리진 않지만 추후에 연습생들에게 거름이 될만한 가르침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왜 등급을 매기는지는 알 수 없지만

소녀들 무대후 간단한 소감과 함께 그룹이든 솔로든 소녀개인의 등급을  A~F까지 매깁니다.

비교적 매겨진 등급은 적절하다고 생각됬습니다. 1위를 달리고 있는 전소미도 A를 받았는데 연습생사이에서는 약간의 불평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B정도로 생각하긴 했습니다.

아무튼 프로듀스101은 1위~101위 , A~F 철저한 경쟁구도라는 걸 실감하게 해주네요!

개인등급을 매기는 사람은 MC겸 프로듀서대표를 맡고 있는 장근석과 트레이닝팀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트레이닝팀은 보컬트레이너 제아, 김성은 그리고 댄스트레이너 가희,배윤정 , 마지막으로 랩트레이너 치타. 이렇게 입니다.

가희와 배윤정이 제일 평을 많이 하는 편이고 냉정한 평가는 것 같습니다.

 

이제 프로듀스101 순위는 마치겠고 화제의 소녀들에 대란 이야기를 해봅시다.

 

 

1. jyp소속사의 식스틴( 트와이스 멤버선출 프로그램 ) 전소미

 

 

 

JYP 걸그룹멤버선출프로그램인 식스틴에 출현해서 이미 인지도가 많이 알려진 전소미.

저 또한 식스틴을 방송으로 봤기때문에 눈에 익은 소녀였는데요~! 식스틴 당시에도 인기가 많은 편이었고 나중에 떨어졌을때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했던 멤버이기도 합니다. 국적은 한국이지만 아빠가 캐나다인으로 혼혈입니다. 딱봐도 혼혈느낌이 나는 외모이긴 합니다.

동양과 서양의 미가 적절하게 석인 전소미양.

길다랗고 가느다란 몸매가 비율도 좋고 매력적이네요~!

처음에 전소미가 등장했을때 다른 연습생들이 연예인보듯 보더라구요~ 아무래도 대형소속사인데다가 방송출현한 경험이 있기때문에 또래들 눈에는 존경심까지는 아니지만 연습생보다는 좀 더 유명세를 탄 인물이겠죠!

실제로 팬이라며 몇 연습생들이 말도 걸고 하는데 소미는 의외로 딱딱한(?)성격인 것 같더라구요. 인터뷰할때나 식스틴할때는 밝고 상큼한 성격으로 보였는데 낯을 가리는지 아니면 긴장한 탓인지 감사합니다~로 끝내더라구요! ㅋㅋ 뭐 어떻게 보면 다 경쟁자이기도 하니...!! 뭐 개인사까지는 잘 모르겠고.. 알려진 만큼 잘해야겠다는 마음도 있었겠죠~ 또 식스틴에서 아쉽게 떨어졌으니 집중하여 열심히하려는 마음도 큰 것 같습니다.

 

 

 

아무튼 트레이너팀에게 좋은 평가로 A등급을 받습니다.

전소미 무대를 본후 질투심인지 진정한 평가인지는 모르겠지만 A등급에 대한 불편함을 드러내더라구요. 저도 눈에 익어 눈이 가긴 했지만 무대자체에서는 솔직히 약간 매력도는 크게 느끼진 못했어요.ㅋㅋ물론 너무 예쁘고 못한 것도 없었지만~ 사람마다 느끼는 건 다양한거니..!!  그렇다고 등급이 잘못됬어! !이런건 아니구요!  그래도 A등급을 받고 현재 1위인 걸 보면 확실히 뭔가 많은 사람들로부터 끌어내는 게 있는 소녀인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식스틴에서도 그룹형으로 나왔기 때문에 혼자서 무대를 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있었을 것 같아요! 앞으로의 무대도 기대되고 1위를 지킬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일단 다른 연습생들에 비해 팬층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다음번 무대도 기대되요~!! 긴장해서 그런지 전에처럼 밝은 모습을 많이 못 본것 같은데 웃는 모습이 예쁘더라구요!!!

다음 무대는 저번처럼 상큼발랄한 모습 보고싶네요~!

 

 

2. 프로듀서101 빠른년생 김소희

 

 

처음에도 말했듯이 화제가 된 프로듀서101 인물 중에는 소녀를 지지해서 화제가되는 경우도 있지만 안 좋은 면을 보고 화제가 된 소녀도 있는데요...

그중의 1명이 김소희양인듯 합니다.

프로듀서101이 끝난 후 인터넷에서 제일 많이 본 것 같네요. 영상짤로...

특히 페이스북에서 빠른년생의 빠른부심으로 화제가 되기도 하구요.

이야기를 간략하게 하자면 혼자 출현하게 된 김소희양이 2명이서 온 소녀들 옆에 앉습니다. 저는 슈스케4는 안봐서 잘 모르겠지만 슈스케에 나왔던 안예슬이 성격이 좋은지 혼자와서 뻘쭘해 할까봐 나이를 묻더라구요!

21살이라고 김소희가 대답해서 안예슬이 친구라도 말놓자고 반가워하는데....

 

 

 

갑자기 싸해지는 분위기와 불편한 표정의 김소희양.

 

 

빠른 생일이라 친구들은 22살이라고 ....철벽방어를 하더라구요!

 

 

안예슬이 분위기 파악하고 무안한지 죄송하다고 하는데... 이 화면이 잡혀서 영상짤이 나돌면서 안 좋은 이미지가 된 것 같네요!

귀염상에 예쁘장한 외모인데... 아무래도 시청자가 프로듀서라는 컨셉이다보니 이런 짧은 면에서도 성격을 파악하고 추측(?)하여 이미지가 만들어질 수 밖에 없죠.

사실 프로듀스101 방송을 보며 저도 이 부분을 보면서 좀 욕먹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나다를까...!!! 페북에서 몇번이나 봤네요~

저도 사실 이런 경우를 겪은 적이 있어요. 저는 3월생이고 또 다른 친구는 2월생이었는데 처음에는 생일을 몰라서 언니라고 불렀는데 친해지면서 생일도 말하다보니 1달도 차이가 안나서 3월생인 저는 친구네~하면서 말놓자고 그랬는데 정색하는 분위기라 그냥 언니라고 불렀죠.

그렇게 반년 지났는데 갑자기 남자들 앞에서 언니라고 하니 나이가 많아보이는 게 싫었는지 말을 놓으라고 하더라구요..ㄷㄷ 그래서 그냥 말놓고 지금까지 친구로 지내고 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언니로 부르던 친구로 지내던 사실 상관없죠. 그 사람의 개인성격이 안 좋은 게 아니라면... 근데 친구사이가 서로 편하고 좋지 않나요~ 이젠 빠른 이런것도 없어졌다고하는데 진짜 없는게 편하죠~ 족보꼬인다고들하던데..이제 없어졌다고하니 속편하네요!

아무튼 프로듀서101 빠른년생으로 이름을 먼저 알린 김소희. 21살이면 아직 어리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이미지로 낙인찍혀 아쉬운 일 없도록 좋은 무대 기대할께요!

 

 

3. 모든 멤법 all A  젤리피쉬 , 젤리피쉬 멤버 中 과거 케이팝스타출현 김세정

 

 

3인조그룹으로 나온 젤리피쉬소속사의 3인걸그룹.

김나영, 김미나, 김세정 이렇게 3명으로 되어있는데 올 A를 받아 화제가 된 소녀들입니다.

가운데에 있는 김미나는 아슬아슬했으나 결국 모두 A를받아 좋아하던 모습이 아직도 인상에 남네요!


 

 

가운데 김미나를 제외한 김나영과 김세정은 나이가 많은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가봐요~

아무튼 이 그룹이 ALL A를 받은 거에 대해선 아무도 반박을 하지 못하더라구요. 저도 딱봤을때 확실히 실력이 느껴진 소녀들이었습니다.

 

 

 

여기서 김세정이라는 소녀는 과거 케이팝스타에 나온 사람이더라구요.

굉장히 자신감넘치고 밝은 성격같던데~ 케이팝스타를 본 건 아니라서~! 앞으로의 무대가 기대되는 그룹이예요!

젤리피쉬소속사가 노래 잘부르는 가수들이 많다던데 확실히 실력이 뛰어나니 눈길이 확 가는 것 같네요!

 

 

과거 케이팝출연당시 김세정양.

어려도 20대후반일 줄 알았는데 몇년지났더라쳐도~ 되게 어리네요~!!!

젤리피쉬 소속사의 3인걸그룹 다음 무대 언제 볼수있을지~~!!

 

 

4. 모든면에서 인정받았지만 아이돌데뷔 후 무명으로 힘든 시간을 보낸 허찬미

 

 

띄어난 보컬실력과 댄스안물로 모두의 칭찬을 받았던 허찬미양.

전 소녀시대멤버가 될 뻔했고 남녀공학이란 걸그룹으로 데뷔했던 경력있는 아이돌가수인데 프로듀스101에 다시 도전장을 내밀었네요!

프로듀스101 처음 장면이 101개의 의자에 온 순서대로 자기가 원하는 자리에 앉는데 당당히 '1'의자에 앉은 당돌한 소녀.

실력이 뛰어난 만큼 자신감도 있지만 무명아이돌가수로의 아픔도 가진 듯하더라구요!

 

 

일단 실력은 좋은 것 같은데 프로듀서 트레이닝팀이 한말이 떠오르네요.

'모두에게 칭찬받고 인정받았는데 왜 (아이돌로) 잘 안된 것 같냐'는 물음. 대답을 었나...인터뷰에서 대답한것같고 잘 기억은 안나지만...

암튼 아이돌이든 스타..연예인은 실력도 중요하지만 또 다른 뭔가 매력이나 끼, 운도 잘 따라야 뜰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앞으로 좋은 모습보여서 그동안 설운 떨쳐내시길 바랍니다!

 

 

5. 프로듀스101 시아준수 사촌동생 김태하

 

 

시아준수 사촌동생도 나왔어요.

김태하양인데 사실 인상이 깊진 않았어요. 노래는 확실히 잘한 걸로 기억이 되는데 아직은 시아준수사촌동생 타이틀이 더 인상깊은 것 같네요.

앞으로 시아준수사촌동생이란 타이틀보다는 본인의 모습으로 좋은 모습 많이봤으면 좋겠습니다.

 

6. 프로듀스101 김수현 이복동생 김주나

 

 

프로듀서101에 나온 김수현 이복동생 김주나.

방송에서는 저 기사가 먼저나온게 아니라 저는 누군지 몰랐습니다.

김수현이복동생기사는 물론 봤었지만 그 당시 김주나라는 사람에 대해 몰랐고 사람들 말처럼 김수현동생이라고 알려진거든 본인이 말한거든 그건 좀 별로인 사건이긴 했어요! 그래도 쿨하게 받아 준 김수현은 더욱 호감이미지가 되었고.. 김주나라는 이분은 당시 많은 욕을 먹었죠.

아무튼 프로듀스101 방송에서 처음 무대만 봤을때는 노래는 잘하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현재모습으로 다른 면에서 걸그룹이 될 수 있을지는 불확실한 것 같아요. 일단 트레이너팀에서 요구한 댄스. 그게 제일 먼저 풀어야 할 문제인 것 같아요.

그런데 데뷔하기 전부터 욕을 너무 많이 먹어서인지 다른 연습생들에 비해 굉장히 긴장하고 떨고 위축된 모습인 것 같아 좀 안타까웠어요~

 

 

근데 김수현이복동생이라는 타이틀뿐만아니라 아빠가 어떤 밴드시고 큰이모가 트로트가수이고~ 집안에 연예인피가 흐르기는 하나봐요!

 

 

김수현이복동생이든..시아준수사촌동생이든.. 누구의 혈연관계는 이슈화되는 득이 될수도 있긴 하지만.. 자신의 개성이나 실력을 가릴 수도 있는 독이 될 수도 있는 양면성을 가진 것 같네요.

자신만의 실력과 개성으로 사랑받는 가수가 되길 바랍니다.

 

 

7. 연기연습생 김소혜

 

 

오디션프로그램이든 프로듀스101프로그램이든 가끔 저사람은 이 프로그램에 왜 나온거야?라는 생각이 드는 사람이 있죠.ㅋㅋ

그 중의 1명이 연기연습생 김소혜.

연기연습생이고 연기를 중심으로 짜여진 소속사의 소녀 김소혜양. 일단 딱봐도 소속사에서 이름을 알리고자 나온 느낌은 팍팍 듭니다.

무대전 화면에도 많이 잡히길래. 느낌은 걸그룹느낌이 많이 나기는 한데...걸그룹으로써 실력이 형편없더라구요.

이름을 알리려고 나왔다가 오히려 안 좋은 이미지나 평만 남게 될까봐 조금 안타깝네요.

연기지망생이더라도 좋은 무대를 보였다면 충분히 좋은 평과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을텐데...실력이나 연습이 부족해 보였어요.

걸그룹이 되기위해 죽을듯 살듯 살아가는 가수지망생들 사이에서 살아남을 가능성은 아주 희박해보이네요...!!

잠깐 연기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와 너무 잘한다~~이런건 아니지만 확실히 가수무대를 꾸민 것 보다는 연기에 마음이 있고 연습한 흔적이 보였습니다. 차라리 무대도 연기라고 생각하고 극 중 걸그룹이라고 생각하고 좀 더 연습하고 트레이닝받고 나왔다면 2마리토끼를 잡았을 수도 있었을텐데...!!

다음에는 좋은 기회를 꼭 잡기를!!!

 

 

 

8. 아이유 3단고음 실패한 뮤지컬배우 윤서형

 

 

마지막으로 뮤지컬배우였다고 해서 보컬에 굉장히 기대가 컸던 윤서형양.

뮤지컬배우라고해서그런지 외모나 목소리가 굉장히 뮤지컬배우같더라구요. 그래서 무대도 굉장히 기대했는데... 무대는 완전 엉망...

속시원하게 등급도 F받아갔습니다.

뮤지컬배우인데 정말 창피할 것 같습니다.. 부끄러움은 왜 우리의 몫인가...ㅋㅋㅋㅋ

뮤지컬배우라고 함은 노래와 안무를 겸비한 만능재주꾼인데...재주가 보이지 않았던 무대..

 

 

들어보니 일단 목소리는 굉장히 맑고 청아한 스타일.

보컬실력은 좀 부족해보이지만 3단고음의 아이유노래를 부르지 않았더라면...그래도 좋은 평가를 받았을 수도 있었을 것 같아요.

실제 실력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지만... 왠지 자기 실력을 더 높게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ㅋㅋ 좀더 낮은 곡으로 본인에게 맞는 곡을 선택했다면 좋은 무대도 할 수 있고..F까지는 면했을 것 같은데....아쉽네요!
전형적으로 곡선택미스의 경우인 것 같아요!!!

 

 

 

 

저의 개인적인 평에 불쾌함이 있으신 분들에겐 미리 사죄드리고..그냥 지나가던 나그네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신경쓰진 마시구요~!

프로듀스101을 보니 프로듀서가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도 느껴졌습니다.

대형소속사든 작은 소속사든 열정이야 같겠지만 스타로 보여지는 포장된 이미지를 정말 잘 맞춰서 만들어내는 게 프로듀스를 하는 소속사의 가장 큰 일인 것 같네요. 코디나 안무 곡미스, 트레이닝의 부족등이 잘 만들어질 수 있는 스타를 망칠 수도 있는 거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프로듀스101은 국민시청자의 투표 100%로 진행되는 만큼 투표하는 시청자들도 진짜 프로듀서의 마음을 갖고 투표해야 할 것 같네요!

프로듀스101 아직 1회밖에 시청하지 않았지만 나름 재미있게 보았고 다음회도 기대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남는 걸그룹의 주인공 소녀들도 벌써 궁금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