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부산 먹거리여행 해운대 떡볶이 맛집 상국이네

by 모로코씨 2016. 2. 25.
728x90
반응형

부산 여행 다녀왔어요.

이번 여행의 컨셉은 먹거리 여행 ㅋㅋㅋㅋ

딱히 다른 거 한거 없이 부산에서 유명한 먹거리 위주로 먹기만 했네요!

그래도 이번에 방문한 맛집들도 모두 맛있었어요!!

부산은 확실히 다른 지역에 비해 맵고짜고 맛 있어요ㅋㅋ

제가 고향이 부산이라서 어떻게 보면 추억의 맛이라 더 그렇게 느낄 수도 있겠네요.


일정은 2호선 해운대역에 내린 다음, 해운대-동백섬 구경했고요.

첫번째로 방문한 곳은 해운대 떡볶이 맛집 상국이네 김밥 방문 했어요.


떡볶이 1인분, 오뎅3개, 튀김1인분 이렇게 주문했어요.

튀김은 1인분에 6개이고, 어떤 튀김으로 할지는 자기가 직접 골라서 담으면 되요.

저는 김말이 튀김을 좋아해서 김말이 3개, 고추튀김 1개, 오징어튀김 1개, 야채튀김 1개 했어요!

떡볶이 국물이 조금 적어서 튀김위에도 고추장 뿌려달라 할걸 그랬네요 ㅠㅠ



부산떡볶이의 상징과도 같은 새빨간 양념!!

색은 엄청 매워보이는데, 심하게 맵진않고, 약간 달달 하면서​ 뒷맛이 좋아요!!

어릴때 제가 부산에 살았는데...어머니께서 해주신 떡볶이도 이랬어요!

부산만의 떡볶이 노하우 라고 해야할까요?

고추장양을 줄이고 고춧가루, 물엿 위주로 넣으면 그렇다고는 하는데...

제가 요리 하면 왜 이렇게 안되죠?? ㅠㅠㅋ



​요건 메뉴판입니다.

세트도 있네요. 3명이상 가면 주문해서 먹으면 좋을 거 같아요.

매장 앞에서 서서 먹을 수도 있고, 밖에서 주문하고 음식 받아서 들어와 자리에 앉아서 먹을 수도 있어요.

저희가 간 날은 평일 금요일인데 사람도 좀 있었지만 몇 자리가 남아 있었어요!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왔네요 ㅋㅋ

부산여행 맛집들 찾아보면서 어디갈지 정할때 검색때마다 백종원 3대천왕 프로그램이 나오더라구요.

참 많은 맛집을 간거 같다는 ㅋㅋㅋ

부산에만 있는 음식, 그리고 그 유명한 맛집이 딱 정해져 있다보니 그런거 같네요.

백종원이 갔던 짬뽕집은 저희 가족이 원래 주문해서 시켜먹던건데...백종원 방송 나오고 나서 

손님이 너무 많아져서 이제는 배달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평소에 좋아하던 맛집이...너무 유명해지면..그런 단점도 있는거 같네요!

그래도 상국이네는 분식집이고 테이블 회전율이 높은 편이라, 주문할때 대기가 너무 길다거나 하진 않았어요. (평일 금요일 4~5시 쯤이라 그럴 수도 있어요.)


가위로 나눠먹기 좋게 잘랐어요.

튀김도 한번에 먹기엔 많고, 떡볶이 떡도 긴 편이라서 잘라서 먹으니 먹기 편하고 좋네요!!

자르고보니, 양도 많아 보이네요 ㅋㅋ

원래 김말이 튀김 말고, 김밥튀김도 하려고 했는데 고르다보니 깜빡했네요 ㅠㅠ


오뎅이 요렇게 부어 먹기 좋게 주전자 같은 통에 들어 있어요.

국물 부어서 마시면서 먹을 수 있어요.

오뎅은 특별한 맛은 없었어요.

부산엔 물떡이 있죠! 서울이나 다른 곳엔 없는 독특한 점인데요~ (가게에 따라 곤약도 팔아요)

가레떡을 오뎅처럼 꼬치에 꽂아서 물에 불린걸 팔아요.

간장이나 떡볶이 양념에 찍어먹으면 꿀맛인데!!

상국이네에서도 물떡 먹어보고 싶었는데, 이날은 먹진 못했네요. ㅠㅠ



나가면서 찍은 상국이네 김밥.

그러고 보니 상국이네 김밥 인데 김밥은 시켜 먹어본적 없는거 같네요.

떡볶이 맛집 상국이네 입니다.

부산 떡볶이 국물은 역시 맛있네요. 다른 부산 떡볶이집 보다 맛있냐? 하면 그건 잘 모르겠지만...

광안리에 있는 다리집도 맛있고, 사실 부산 떡볶이 국물 자체가 서울과 다르게 독특하고 맛있는 거라서요~

쨋든 만족 스럽게 먹고 왔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