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라즈베리파이3

by 모로코씨 2016. 6. 16.
728x90
반응형


이번에 구매 후기는 미니 보드 PC 라즈베리파이3 (raspberry pi 3) 입니다.

교육용으로 나온 보드PC 인데요.

작고 저전력이고, IOT등 활용성도 다양하고, OS 등 지원이 좋아서 가장 인기 많은 보드PC 죠.

저는 개인용 NAS 서버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 했어요.​


박스 뜯기전 구성품.

국내 쇼핑몰에서 구매 했는데...

당시에 방열판을 서비스로 주더라구요.

라즈베리파이는 쿨러가 없는 제품이라...

온도가 높아질 수 있으니, 프로세서에 방열판을 붙여두는게 CPU 온도 제어에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옆에는 라즈베리파이 정품 케이스 입니다.



라즈베리파이3의 OS가 구동될 transcend micro SD 카드 입니다.

좀 넉넉하게 32기가로 주문했어요.

NAS에 들어갈 미디어 파일들은 어짜피 외장하드에 저장 될 것이지만...

16기가로 프로그램 설치가 빠듯 할 것 같아서 주문하게 되었네요!​


위는 라즈베리파이3 단독 샷 입니당 ㅋㅋ

라즈베리 파이는 크기는 작지만 하나의 컴퓨터 기능이 다 들어가 있어요.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당.


아래는 라즈베리파이3에서 라즈베리파이2와 달리 변경 된 점!!

  • A 1.2GHz 64-bit quad-core ARMv8 CPU
  • 802.11n Wireless LAN
  • Bluetooth 4.1
  • Bluetooth Low Energy (BLE)

아래는 기존 라즈베리파이 2에서도 가지고 있던 스펙이네요.

  • 1GB RAM
  • 4 USB ports
  • 40 GPIO pins
  • Full HDMI port
  • Ethernet port
  • Combined 3.5mm audio jack and composite video
  • Camera interface (CSI)
  • Display interface (DSI)
  • Micro SD card slot (now push-pull rather than push-push)
  • VideoCore IV 3D graphics core

그외에 OS 설치 등 라즈베리파이에 대한 정보는 https://www.raspberrypi.org/ 에서 찾을 수 있어용


정식 케이스 답게 라즈베리파이3에 최적화 된 모습이에요.

보드를 끼울때도 딱 맞았구요.

케이스를 벗기지 않고도 이렇게 내부를 볼 수 있도록 뚜껑만 열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네요.

위에 사진 보면, 방열판을 이쁘게 잘 붙였죠?

온도가 많이 안올라가야 할텐데요...

라즈베리파이3 출시 당시에 발열이 심하다는 얘기가 나오길래...좀 걱정되네요 ㅋㅋ



아랫 부분은 고무마킹으로 미끄러짐 방지 겸, 본체가 바닥에서 살짝 뜨게 하는 쿨링 기능도 가지고 있네요.

케이스 디자인이 라즈베리파이 색 은 아니지만...상큼 하네요 ㅋㅋ


한동안 라즈베리파이 갖고 이것저것 설치해보며 놀아야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