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초파리퇴치빨대형과 랩구멍형 비교> 초파리퇴치법 * 초파리죽이기 * 초파리 없애는 법 * 빨대없을때 빨대만들기

by 모로코씨 2015. 5. 19.
728x90
반응형

 

 

 

초파리가 들끓는 여름이 다가오고있어요

진짜 여름의 초파리들 너무너무 많은데요!

신경을 안쓸래야 작은 집에 그것들이 돌아다니는게 너무 열받아서 ㅋ

초파리퇴치하는 약(?)을 만들기로했어요!!!!

이거 유명한 방법인데~ 예전엔 그냥 귀찮아서 안했는데

이젠 도저히 못 참겠어요!!!!!!!!!!

 

다 죽여버릴꺼햐!!!!!!!!

초파리놈들!!!!

다 죽었어!!

분노2

 저희집은 저층이라 벌써 초파리들이 있네요!

 


 

 

준비물!

 

물병

가위

​빨대

( 빨대가 없을 시 두꺼운 종이)

테이프

맥주 식초 레몬즙 설탕 꿀 등 (집에있는 시고 달고 발효된 액체 모두 가능) 

* 무슨 체를 꼭 넣어야한다기보다 달고시큼한 냄새가 나는 걸 쓰세요! 초파리들은 후각으로만 생활한다네요!

 

저는 식초가 없어서 달달한 홍초로 대체했어요!


 

1. 물통을 반으로 자른다.

- 처음이라 길게 잘랐는데 액체를 조금 넣기위해서는 물통길이를 너무 길게 하지마세요!

 


 

 

2. 물통의 주둥이(?) 물나오는 쪽을 거꾸로 밑통에 널허준다.

 


 

 

저는 집에 빨대가 없어서 빨대를 만들었어요!

초파리 죽이는거 뭐 빨대사는 건 아깝고..ㅋㅋ

 

< 빨대없을때 빨대만들기>

살짝 두꺼운 종이를 준비한다.


 

먼저 약간 돌려 말아서 말리게 한다.

 

 

말린 종이을 돌돌 완전히 말아준 후 양 끝을 테이프로 고정시키다.



 

 

나머지 끝부분을 테이프로 고정시킨다.


 

 

빨대완성!


 

3.  물통에 식초, 레몬즙, 맥주 ,설탕을 넣고 섞어준 후 어래물통과 윗물통을 테이프로 고정시켜준다.

 

 


 

4. 윗물통에 랩을 씌어서 액체가 흐르지 않게 막아준다.


 

 

랩으로 윗쪽을 밀봉한 모습


 

5. 빨대나 종이로 만든 빨대를 랩핑한 가운데  액체 가까이 꽂는다.


 

 

초파리는 시각이 없고 후각이 민감하여 냄새로 음식물에 접근한다고 해요!

 

# 여기서 만들때 주의 할점!

제가 만들고 나서 나중에 다시 수정해서 만들었는데요

지금은 빨대가 너무 길고 액체가 적죠?!

지금 제가 만들어 놓은 통보다 반쯤 더 자르시고 액체를 좀 더 채워주시면 초파리가 더 빨리 퇴치되요!

초파리의 후각이 액체와 가까울수록! 더 많이 낚인다는 이야기죵!ㅋㅋ

참고해서 저보다 더 짧게 만들어주세요!

통 길이가 짧아지면 물론 빨대 길이도 반을 잘라야겠죵!


 

 

6. 랩을 뚫은 빨대 주변에는 구멍이  벌어지지 않게 테이프로 막아준다.



 

 

그러고 기다려 주면 초파리퇴치법 완성!!!!



 

 

벌써 냄새를 맡고 한마리가 접근!!!


 

 

한두마리씩 접근하더니 안으로 쏙!

한번 안으로 들어간 초파리는 절대 밖으로 나올수 없대요!


 

 

후후 잘가라 초파리야.

moon_and_james-88

 

*********************************************************************************************

 

 

 

빨대 없이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요!

요걸로 효과를 보고 제가

< 초파리 퇴치법 빨대형과 랩구멍형을 비교 >

해봤어요!


 

 

빨대 없이 만드는 법은 비슷한 방법인데

물주둥이 안뒤집고 그냥 쿨통밑둥자른거에 랩씌우고 구멍뚫어주면 끝이예용!!!

더 간편한 방법이죵!

 


 

 

다음 날 빨대에 낚인 초파리들



 랩구멍형 에 낚인 초파리들!


 


둘 다 비슷하게 잡히는데요~

효과가 더 좋은 건 빨대쪽인 거 같아요!

그치만 귀찮다면 그냥 랩에 구멍만 뚫는 것도 나쁘지 않네요!



 

초파리의 시체들!

얼핏보면 랩구멍형이 많이 잡혀보이는데


 

 

빨대형 초파리퇴치법이 더 많이 잡히구요 아래에도 시체들이 깔려있죠..ㅋㅋㅋ

 



 

랩구멍형은 아래엔 없더라구용!




 

 

사이사이로 잘 도 들어갔네요!

독안에 든 쥐!

아니 독안에 든 초파리들!!!!




결과적으로!!!

초파리퇴치! 빨대형과 랩구멍형!!

승자는 빨대형이예용!!!

 

 

초파리시체들!

 



 

 

초파리놈들 정말 짜증나고 기분나쁘게 신경쓰였는데

이거 놓으니까 진짜 다른 곳은 가지도 않고 저기서만 알짱거리다가

저 안으로 퐁당~~ 죽어버렸어요 음화화화!!!

다 죽어버렷!ㅋㅋㅋㅋ

 

요거 첨에 효과가 있을까했는데~ 확실히 있더라구요!

버릴땐 그냥 랩뜯어서 물 하수구에 부어주면 끝이예용!!!

 

 

시체들 바이바이~





 







728x90
반응형

댓글